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뷰/2023 그리스아테네

[여행준비] 아크로폴리스, 아테네, 그리스

by 머뭉미 2023. 1. 24.
728x90

 

 

아크로폴리스 둘러보기

 

* 우선 통합권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아크로폴리스만 들어가면 20유로, 통합입장권은 30유로로 아크로폴리스, 제우시 신전, 디오니소스 극장, 고대 아고라, 로만 아고라, 하드리안의 도서관, 케라미코스에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생증이 있으시면 할인혜택이 가능하다니 챙기실 수 있는 분은 꼭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각 장소에서 통합입장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각자의 이동경로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유적지 관광 통합권은 필수입니다(11월 이후 여행계획이세요?)

그리스 아테네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유적지 관광을 위해서 통합권을 꼭 추천합니다. 통합입장권 가격은 30유로입니다. 총 7 군데를 입장권을 가지고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 가시면

mumuomi.tistory.com

 

 

1. 제우스신전

저희는 이곳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아크로폴리스에서 입장권을 사려면 줄을 오래 서야 해서 일찍 가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그리고 숙소에서 여기가 더 가까워서 여기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플리커

 

통치자 페이시스트라토스가 기원전 6세기에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지만, 하드리아누스 황제에 의해 131년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인근에 하드리아누스문이 있는데, 고대 도시와 아테네 로마 도시 사이의 문으로 131년에 세워진 것입니다. '올림피아 제우스 기둥'으로도 알려진 제우스 신전은 아테네 중심부의 인상적인 유적 사원이라고 합니다. 고대 시대에 지어진 이 신전에 아직도 남아 있는 우뚝 솟은 기둥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그리스아테네여행] 제우스 신전(Temple of Olympian Zeus)(통합권입장가능)

저는 따로 입장권을 사지 않고, 그냥 패스해서 갈 수 있는 점이 편해서 통합입장권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11월 ~ 그 다음해 3월까지는 각 유적지를 갈 때마다 50프로를 할인해

mumuomi.tistory.com

 

 

2. 하드리안의 문

제우스 신전의 옆에 있는 문입니다. 로마시대에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이 사는 마을을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아크로폴리스가 아주 멋지다고 합니다.

 

 

[그리스아테네여행] 하드리안의 문(Hadrian's Gate)

제우스 신전을 찾아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우스 신전 서쪽에 있습니다. 구 아테네 거리와 신 아테네 거리의 경계라고 합니다. 132년 하드리아누스 2세로 인해서 세워진 문이라고 합

mumuomi.tistory.com

 

 

3. 리시크라테스 기념비

디오니소스 경연대회의 후원자였던 리시크라테스가 우승 상품인 청동 제단의 트로피를 세워놓기 위해 건립한 6개의 기둥으로 디오니소스의 삶이 묘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스아테네여행] 리시크라테스 기념비(Lysikrates Monument)

BC 335-334년 디오니소스 경연대회 재정 후원자였던 리시크라테스가 세운 것이라고 합니다. 대회 우승 부상품인 아칸서스 잎으로 장식된 청동 제다 트로피를 세워놓기 위해 세워진 것이라고 하네

mumuomi.tistory.com

 

4. 신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고려시대부터 중세 시대까지 아크로폴리스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 풍습 등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람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 십 년이 걸린 열정의 결실이자,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세계적인 명소입니다. 30년이 더 걸려 2007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전시 공간만으로 14,000제곱미터가 넘는 건축물로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이곳 관람료는 7유로, 학생은 4유로입니다. 

 

 

5. 아크로폴리스

세계문화유산 제1호의 높은 곳의 도시라는 뜻으로 도시의 수호신을 높은 곳에 세우고, 방어의 역할까지 생각하며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스의 영광의 역사인 동시에 수난의 역사를 보여줍니다. 

 

플리커

 

볼레의 문-아크로폴리스를 들어가는 입구로서 아크로폴리스를 발굴한 볼레의 이름을 딴 건축물입니다.

아그리파 기념비 - 기원전 27년경에 마르쿠스 아그리파가 사두마차기념물을 세웠다고 합니다.

아테나 니케 신전

프로필레아-정문이라는 뜻으로 기원전 437~432년경에 지어졌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아크로폴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물로서 지금은 많이 파괴되어 있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합니다. 

플리커

에렉티온 신전

플리커

전망대-국회의사당부터 올림픽 스타디움과 신 아크로폴리스 박물관까지 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레오파고스언덕-고대 아고라, 로만 아고라, 모나스티라키와 플라카 지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의 행적을 담은 사도바울의 한 구절이 아레오파고스 언덕 입구에 쓰여 있다고 합니다. 인증샷 필수입니다. 

헤로데스 아티쿠스 음악당

디오니소스 극장

플리커

 

 

[그리스아테네여행] 아크로폴리스 둘러보기(통합권입장가능)

아크로폴리스 입구로 사용되고 있는 볼레의 문을 지나면 오른쪽에 다 나와 있지 않지만 아그리파 기념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면 프로필레아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레아

mumuomi.tistory.com

 

6. 고대 아고라와 로만 아고라

신 밑에서 귀족들이 정치를 행한 장소입니다. 

 

 

[그리스아테네여행] 로만 아고라(통합권입장가능)

플라카 지구 에울루 거리 끝에 위치해 있는 로만 아고라입니다. 아우구스투스 황제 시절 상업과 철학의 중심지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로마 초기에 세워졌으며, 주택가에 둘러싸인 작은 규모였

mumuomi.tistory.com

 

[그리스아테네여행] 고대 아테네인들의 생활 중심지 고대 아고라(통합권 입장가능)

입구가 세 군데였다는 사실은 이번에 글을 올리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크로폴리스를 관람하고 내려오면서 저 멀리서 고대아고라를 보게 되었지만, 산기슭의 성아포스토리 교회 옆에 남문이

mumuomi.tistory.com

 

[여행준비] 터키에서 그리스 가기 위한 페가수스항공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꼭 그리스 아테네에 가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했습니다. 함께 동행하는 친구들이 터키도 넓으니 터키를 구석구석 보고 오자라고 했지만, 왜 그런지 저는 이번에 꼭 아테

mumuomi.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