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또 6/45 제1045회 당첨결과
제가 구입한 로또는 '아쉽게도, 낙첨되었습니다.' 라고 합니다. 네이버에 로또당첨결과를 조회하고 QR로 조회를 하면 제가 구입한 로또에 대한 당첨결과를 알려줍니다. 요즘 5,000원 당첨도 없네요. 2주 연속해서 5,000원 당첨만 되어도 얼마나 기분이 좋은 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제 1044회 때에는 제가 산 곳에서 1등 1명 나왔더라구요. '왜 제가 아닙니까?' 하면서 괜시리 안타까워하기도 했습니다. 매번 낙첨이 되어도 일평생 언제가는 당첨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구입을 합니다. 그러나 일평생 한 번도 안나올 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제가 산 곳에서 1명이 나오는 거 보니깐 괜시히 희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명단자리에서 줄을 서서 구입을 하나 봅니다. 서울 어디에서가는 명당자리가 있어서 줄줄 서서 구입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같이 물가가 너무나도 상승해서 힘든 시기에 과하지만 않으면 1장 씩 구입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현금을 가방에 준비해 둡니다. 그래서 1주일에 1번씩은 돈을 주고 가게에서 직접 삽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꼭 돈을 주고 사야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서 말입니다. 아직 저는 종이가 좋습니다. 책도 종이책이 좋구요. 직접 눈으로 만지고 그 번호를 보는 재미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재미로 구입하기 보다 1등하면 뭐할까? 하는 즐거움을 구입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1등 하면 망한다라는 전설이 있지만, 저는 1등에 대한 계획이 있기 때문에 그럴 시간이 없을 것 같습니다. 1등 하면 더 정신없이 열심히 살아갈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여행이 1순위 이겠지만 말입니다. 그런 즐거움을 가지고 이번에도 구입해서 '아쉽게도, 낙첨되었습니다'라는 한 문장을 보았지만, 이번주에도 또 구입할 것입니다. TV 광고에서 보면 로또 구입금액으로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깐, 좋은 마음으로 매주 1장씩 구입하렵니다.
2. 로또 수입금이 쓰여지는 곳
1) 공익지원사업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23조 제3항에 따라 복권기금의 65%는 임대주택의 건설 등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지원사업, 장애인, 불우청소년 등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사업 등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익사업에 사용됩니다.
2) 법정배분사업
복권수입금의 35%는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23조 제1항에 따라 과학기술진흥기금, 중소기업창업 및 진흥기금 등 10개 법정배분기관에 배분됩니다.
3. 오늘의 한마디
복권 과하게만 하지 말자!
'주식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래몽래인] 주린이 소액투자일기 (0) | 2022.12.10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