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뷰

[여행준비] 해외여행 체크카드 트래블로그 vs 트래블월렛

by 머뭉미 2022. 12. 26.
728x90

 

카드비교
카드비교

 

 

해외여행을 가본 지가 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이제 해외여행을 앞두고 준비할 것을 하나, 둘 챙기면서 요즘 해외여행의 필수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해외에서도 현금보다 카드사용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예전처럼 많은 돈을 환전해서 가지 않아도 체크카드에 환전해 두어서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그때 환율에 따라서 바로 환전해서 사용할 수 있고, 카드수수료가 없는 카드지급기를 찾아서 외화를 인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체크카드를 알아보다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두 카드를 비교해 보게 되었습니다.

 

1.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1) 디자인

두 가지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특색의 카드와 여권모양의 카드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 저는 여행특색의 모양이 있는 카드를 발급해서 받았습니다. 겉이 까슬까슬해서 지갑에서 꺼낼 때 눈으로 보지 않아도 금세 찾아서 결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급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그런데 국내에서 10,000원 이상 결제하면 그다음 달에 포인트로 다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 트래블로그를 잘 사용하는 4가지 방법

01  환전수수료 무료(USD, JPY, EUR, GBP 환전시 환율 100% 우대)

02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무료, 해외직구라운지 혜택(하나머니 이벤트 적립)

03 해외ATM 인출혜택

04 0.3% 하나머니 적립 혜택(국내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로 결제 시 지난달 실적 관계없이 적립)

 

 

2. 트레블웰렛 체크카드

 

트래블월렛

 

1) 디자인

흰색의 깔끔 그자체의 이미지입니다. 

 

2) 트래블월렛, 트래블페이의 혜택

01 카드 하나에 31개 외화를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02 원하는 환율 시점에 외화 충전

03 해외 직구 결제 수수료 무료

04 전 세계 ATM 외화 출금

05 VISA 핫딜 직구 혜택 제공

06 해외 현지 결제 수수료 무료

 

 

3. 카드 비교

트래블로그카드는 하나머니로 충전해서 사용하고, 트레블월렛은 트래블페이로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둘 다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손쉽게 내가 원하는 때에 충전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내가 여행 가고자 하는 나라에서 사용할 통화를 미리 혹은 해외에서 환율을 보고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어플로 쉽게 사용중지, 사용가능으로 체크해 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 다 ATM 수수료 무료혜택이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혜택이 가능한 ATM 기계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각 어플에 해당되는 ATM 기계를 찾을 수 있는 지도를 쉽게 연결해서 찾을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다른 차이점이 조금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 트래블로그는 외화 하나머니를 원화로 환급 시의 환율로 적용된 환산금액에서 환급수수료 5%가 차감된다고 합니다. 현재 2023.02.28까지 2%의 환급수수료 할인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트레블월렛은 원화로 환급 시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이런 차이점이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각 나라마다의 사용후기에 따르면 약간씩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터키와 그리스를 가려고 준비하는 과정에 있는데요. 간혹 트레블로그 카드가 그리스 쪽에서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전 이 두 카드를 다 발급했습니다. 현재 환율이 많이 떨어져 있어서 미리 한쪽에는 유로, 한쪽에는 달러로 환전해 놓았습니다. 터키에서는 두 카드 잘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상용으로 신용카드를 꼭 챙기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카드가 안 되는 곳이 있듯이 해외에서도 그런 곳이 있다고 합니다. 해외 시장이나 길거리 푸드를 사 먹기 위해서, 그리고 그 밖에 관광을 위해서 어느 정도의 현금으로 환전해서 준비해 가지고 가면 됩니다. 은행마다 환전수수료가 10%씩 정도 다르니 내가 환전하고자 하는 그 시기에 꼭 비교해 보시고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어플로 미리 환전신청해놓고 공항이나 근처 은행지점에서 수령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벌써 여행 준비가 끝난 것 갔지만 아직도 멀었습니다. 저도 빨리 다녀와서 사용후기 또 남기겠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